신재생에너지 관련주 - 도화엔지니어링 - 세번째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 도화엔지니어링 - 세번째
안녕하세요 린치입니다.
오늘은 홈페이지에서 3분기 IR자료를 가지고 왔습니다.
(IR : Investor Relations 기업이 주식 및 사채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홍보활동)
첫번째로 눈에 띄는 자료는 기술직수와 기술사의 수 입니다.
기술사가 525명이라는건 솔직히 충격적이네요... (다들 열심히 하시는군요ㅠㅠ)
기술사면 박사급인데, 식당에서 네 명이 밥먹으면 한 명은 박사라는 이야기 입니다. 아마 카이스트보다 박사급 인재가 더 많은 환경일 것 같습니다.
기술사에 대해 조금 소개해 드리면, 기술사는 공대 자격증 시험을 끝이며 기사 자격증을 따고 최소 4년 이상의 실무 경험이 있어야 응시할 수 있는 국가공인자격입니다. 엔지니어링 회사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기술사 자격이 필요합니다.
[사내 종업원 수와 기술사 수]
두번째로 눈에 띄는 것은 CAGR 약 22%입니다. 목표는 25%라고 합니다 ㅋㅋㅋ
(CAGR : Compound Annual Growth Rate 연평균 성장률)
분명히 건설경기가 계속 안좋았던걸로 알고있었는데... 나만 그랬나 싶네요 ㅋㅋㅋㅋㅋ
연평균 성장률이 22%였다고하니 이상하네요. 분명히 외적인 환경과 상관없이 계속 성장하고 있었습니다.
얼마나 사업을 다각화하고 확대해 왔는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수주 현황 및 CAGR]
[IR 하이라이트]
세번째는 주주이익 극대화를 위한 배당의 성장입니다.
저는 배당을 주는 기업을 선호합니다. 배당을 준다는 것은 회사가 안정적으로 수익을 내고 있으며, 주주와 수익을 공유하겠다는 최소한의 의지의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배당 개꿀!)
아래표를 보시면 배당금 역시 매년 성장하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회사가 성장하면서 배당을 늘리고 있는 바람직한 회사입니다.
네이버 증권기준 올해 배당예정액은 270원으로, 현재가 7,890원 기준으로 올해도 약 3.4%의 배당수익이 기대됩니다.
[배당 현황]
여담이지만 홈페이지가 2020년에 맞춰 시작부터 신재생에너지 애니메이션으로 화려했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11월 23일 뉴스까지 올라가 있어서 홈페이지를 꾸준히 관리하고 있으며, 주가 부양을 위해 노력한다는 느낌을 확! 받았습니다.
[홈페이지]
그 외에 압도적인 마켓쉐어나, 수주잔고가 계속 쌓여가고 있다는 점 그리고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은 지난 분석에 모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미지만 공유 드리겠습니다.
[마켓쉐어]
[수주잔고]
[매출액 및 영업이익률]
이제는 단점(리스크)도 공부해 볼 예정입니다.
그럼 부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