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한민국 최고의 장사꾼들 - 저자 MBN <대박의 비밀> 제작팀
    책으로부터 2021. 10. 13. 18:37
    손님이 줄을 서고 없어서 못 파는 대박 매출 점포들의 비밀

     

    이 책은 예전에 읽었지만, 최근에 대전에 출장을 가면서 맛집을 찾다가 기억이 나서 다시 펼쳤습니다.

    아래는 대전에서 맛본 오씨손칼국수 입니다.

    역시 맛있더만요.

    색다른 식감의 면과 깔끔한 물총 조개 국물이 아주 훌륭했습니다.

     

    59p
    비관론자는 모든 기회에서 어려움을 찾아내고
    낙관론자는 모든 어려움에서 기회를 찾아낸다
    - 윈스턴 처칠(정치가)
    83p
    아시아 최고의 부호인 홍콩의 '청쿵그룹' 리카싱 회장은 "성공한 상인과 그렇지 못한 상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성공한 상인은 어제보다 지혜롭고, 어제보다 너그러우며, 어제보다 사람을 잘 알고, 어제보다 잘 베풀며, 어제보다 여유롭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131p
    (조지 워싱턴 리더십)
    부하인 자신에게 가르침을 줄 때도 꾸짖음이나 훈계가 아닌 먼저 모범을 보임으로써 스스로 깨닫게 했다는 점에서 큰 감명을 받았다.
    ...
    열심히 일하지 않는 직원 대문에 골치를 앓고 있다면 혹시 스스로가 열심히 일하지 않는 사장, 즉 보사가 아닌지 반성해볼 필요가 있다.
    133p
    슈바이처는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유일한 방법은 먼저 모범을 보이는 것"이라며 리더의 솔선수범을 강조했다.
    137p
    장사를 하는 사람에게 웃음은 손님에게 물건을 하나라도 더 팔 수 잇는 아주 유용한 도구가 될 수도 있다. "웃음이 없는 사람은 가게를 열어서는 안 된다"는 중국 속담이 있다.
    150p
    미국의 유명한 경제잡지 <<포브스>>를 창간한 B.C.포브스는 "성공하려면 대가를 치러야 한다. 정상에 오른 사람들은 모두 더 열심히 더 오랜 시간을 일했다. 좀 더 부지런히 연구하고 계획을 세우고, 남들보다 더 자제력을 발휘했다. 또한 더 많은 난관을 극복해 낸 사람들이다"라고 말했다.
    154p
    빌 게이츠는 "최고의 불만을 표현하는 고객이야말로 가장 위대한 배움의 원천이다"라는 말로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 가장 주목해야 할는 것은 다름 아닌 고객임을 강조했다.
    166p
    옛말에 "남자는 자신을 믿어주는사람에게 목숨을 바치고, 여자는 자신을 사랑해주는 사람에게 평생을 바친다"라는 말이 있다.
    180p
    좋은 재료를 써서 기업이 망했다는 이야기는 들어본 적이 없다.
    193p
    고생은 발명의 어머니고 필요는 발명의 아버지다.
    194p
    사업을 할 때에도 킹핀 공략이 필요하다.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때, 그 문제의 핵심을 킹핀이라고 한다. 킹핀을 처리해야 문제의 근원적인 해결이 가능하다.
    199p
    제프 베조스는 아마존을 만든 초창기 "우리는 이 세상이 한 번도 보지 못한 것을 만들고 싶다"라는 말을 통해 무한 경쟁 시대에 '다른 사람들'에게는 없는 나만의 것을 만들어야만 레드오션에서 살아남을 수 있음을 역설했다.
    206p
    승자의 주머니 속에는 꿈이 있고, 패자의 주머니 속에는 욕심이 있다.
    - 탈무드
    251p
    "하루 연습을 빼먹으면 내가 안다. 이틀 연습을 빼먹으면 아내가 안다. 사흘 연습을 빼먹으면 온 세상이 안다"라고 말한 피아노의 거장 블라디미르 호로비츠는 여든이 넘은 나이에도 연습을 게을리하지 않았다.
    268p
    덜 약속하고 더 주해주어라
    - 톰 피터스(경영학자)

    그럼 부자 되세요!

Designed by Tistory.